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귀 피어싱 염증 효과적인 방법 3가지

by Ω∂★ 2022. 6. 8.
귀 피어싱 염증 효과적인 방법 3가지

귀 피어싱 염증에 효과적인 방법 3가지 알려드릴께요

피어싱은 예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신데요

뚫고 나서 염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연골 부위의 피어싱을 한 경우 염증과 함께 살튀라는 증상도 같이 오는 경우가 흔하죠

피어싱이 염증이 나는 이유는 자꾸 건드려지기 때문입니다.

머리카락이 끼거나 잘 때 베개에 눌리거나 샤워 후 물기를 제대로 말리지 않는 경우 등이 대표적인데요 

연골 부위 피어싱을 했다 하더라도 그 부위가 건드려지지 않는 부위라면 또는 베개 같은 것에 눌리지 않는 부위라면 등 염증 없이 잘 아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귀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마다 일명 효녀 존(효자 존)이 다르며 다른 사람에겐 염증 없이 깨끗이 아물었어도 나에겐 염증 파티가 일어날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피어싱 고통이나 피어싱 염증은 뚫어봐야 알 수 있습니다.

 

그럼 귀 피어싱 염증에 효과적이었던 방법 세 가지 알려드릴게요

 

1. 에스로반

피어싱을 뚫고 나면 최대한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도 뚫고 나서 생각 없이 방치하지 마시고 계속 살펴보아야 합니다. 염증이 피어싱 앞쪽으로 생기는 경우에는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 뒤쪽으로 염증이 생기는 경우는 신경 써서 확인하지 않는 이상 염증을 장시간 방치하게 되어 치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피어싱 염증은 뚫은 부위 주면에 작게 볼록하게 올라오는 형태로 시작되는데 이때 빠르게 에스로반 또는 베아로반 연고를 발라주면 들어가게 됩니다.

 

하루 두 번씩 발라주는 걸 추천하며 항생제 연고라 오래 바르면 내성이 생길 수 있다는데 3년 이상 바르고 있는 저에게는 아직 내성은 없네요. 얇게 바르라는 말도 있는데 저는 초반에는 듬뿍 바르다 차도가 있는 경우 얇게 바르는 식으로 발라줍니다. 꾸준히 며칠 발라주다 보면 염증이 들어가게 됩니다.

 

에스로반을 발라줘도 염증이 없어지지 않고 점점 커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보면 동그랗고 하얗게 부풀어 오르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여드름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안에 고름이 차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저는 알아서 터질 때까지 가만히 내버려 두는 편입니다. 면봉으로 에스로반을 발라주다 보면 자연스레 터지게 되는데 이때 피와 함께 고름이 나오게 됩니다. 깨끗한 거즈나 휴지로 고름과 피를 짜준 후 에스로반을 발라줍니다. 하루 이틀이면 딱지가 생기게 되는데 계속 에스로반을 발라주다 보면 딱지가 알아서 떨어지게 됩니다.

그 이후에도 계속 연고를 발라주면 염증이 들어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비누

피어싱을 뚫고 나면 귀 씻기가 좀 어려운데요

최대한 건드리지 말아야 하고 뚫은 부위를 만지기 아프거나 겁이 나서 제대로 씻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오히려 그 때문에 귀에 생기는 유분과 계속 발라준 연고로 인해 염증이 낫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샤워할 때나 머리를 감고 나서 손에 비누 거품을 잔뜩 내어 귀를 살살 그러나 꼼꼼히 닦아주세요

닦고 난 귀는 반드시 드라이기를 이용해 바싹 말려준 후 연고를 다시 바르세요

 

3. 링 피어싱

그랬는데도 계속해서 염증이 생기는 자리가 분명 있습니다.

염증이 나서 치료하고 일주일 있다 다시 염증이 생기고, 치료하고 재발하고 치료하고 재발하는 끔찍한 굴레죠

이럴 경우 마지막 방법으로 링 피어싱을 착용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방법은 특히 귓바퀴 자리에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저의 경우도 귓바퀴 염증이 정말 심했는데요 보통 링 피어싱 하면 염증이 생기기 때문에 확실히 아물고 난 뒤에 착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뚫을 때 바로 링 피어싱으로 뚫어주지 않는 이유죠. 

그런데 오히려 링 피어싱을 하니 염증이 들어갔다는 이야기를 본 후 저도 시도해보았는데 정말 그 이후로 염증이 생기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는 모든 사람이 그런 건 아니라 아주 조심스럽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오히려 염증이 더 심해질 가능성이 큰 방법입니다.

 

 

 

마지막 당부

앞서 말씀드린 방법은 병원에 가지 않고 집에서 자가 치료하는 방법인데요

염증이 나면 이비인후과나 피부과에 가서 처방을 받는 게 가장 좋습니다.

피어싱 염증이 심해지는 경우 켈로이드가 생기게 되는데 이때는 귀 변형이 와 최악의 경우 수술까지 진행하는 경우가 있으니 병원에 방문하셔서 치료하는걸 가장 권유합니다.

 

또한, 이 방법, 저 방법 다 해봤는데 안되면 피어싱은 반드시 제거해야 합니다.

그 후 상처가 잘 아문 후 다시 뚫는 게 훨씬 빠른 방법이기에 무조건 빼지 않는 걸 고수하는 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어차피 그렇게 1년, 2년 버티더라도 나중엔 지속된 염증으로 인해 결국 제거하게 되니 괜히 고생하지 말고 빠른 선택을 하는 게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이렇게 귀 피어싱 염증에 효과적인 방법 3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다들 예쁘고 건강한 피어싱 하세요.

 

 

댓글